MAGFORMERS
- Category Magformers Web/Mobile site Renewal
- Client GYMBOREE
- Start Date October 2015
Magformers Web/Mobile 리뉴얼 프로젝트
창의력과 두뇌발달을 위한 3차원 입체교구 맥포머스 만을 위한 퍼포먼스(Performance), 가장 맥포머스다운 퍼포먼스, 맥포먼스(magformance)를 만들자는 슬로건 아래 맥포머스 홈페이지 리뉴얼을 단행하였습니다. 맥포머스의 가장 주요한 고객들은 아이들을 둔 학부모 및 교사 등 교육에 관한 전문가집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 단순히 교구에 대한 소개로 끝나는 단순한 홈페이지가 아닌 스토리가 있는 홈페이지를 고객들에게 보려주는 것이 미플즈의 목표였습니다. 논리적인 메뉴 구성을 통하여 교육적으로 어떠한 효과들을 성취할 수 있는지 고객의 입장에서 홈페이지를 들어오는 목적과 이유에 대하여 파악하고, 이를 메뉴에 구성하여 구매, 사용설명, 재구매의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.
- + Brand Development
- + UX/UI Design
- + Front-end Development
- + Copywriting
기획의도
맥포머스의 가장 주요한 고객들은 아이를 둔 학부모 및 교사 등 교육에 관한 전문가 집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단순히 교구에 대한 소개로 끝나는 단순한 홈페이지가 아닌 스토리가 있는 홈페이지를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것이 미플즈의 목표였습니다.
논리적인 메뉴 구성을 통하여 교육적으로 어떠한 효과들을 성취할 수 있는지 고객의 입장에서 홈페이지를 들어오는 목적과 이유에 대하여 파악하고,
이를 메뉴에 구성하여 구매, 사용설명, 재구매의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.
홈페이지를 구축하기 위해 가장 먼저 고려할 사항이 있다면, 그것은 바로 고객사의 고객입니다. 고객사의 고객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서 느끼는 다양한 웹경험을 페르소나를 통하여 정의하고 이를 통해 편리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. 맥포머스의 고객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교육입니다. 수많은 미팅 속에서 미플즈는 맥포머스 홈페이지 구축에 이어서 "교육"을 빼놓고 생각하기 힘들다는 결론에 다다랐습니다.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교육 수요자인 학부모, 교사, 학생들의 눈길을 끌 수 있도록 구성하고, 각 메뉴들의 콘텐츠를 통하여 방문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맥포머스의 이야기를 살펴 볼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.